[뉴스랭키] 쿠우쿠우, 조선일보 ‘제6회 한국의 최고 經營大賞’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본문
쿠우쿠우, 조선일보 ‘제6회 한국의 최고 經營大賞’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2025.07.16 16:34:44
사회적 책임 실천과 나눔 활동을 통해 따뜻한 외식문화 선도
[기업뉴스TV=박현진 기자] 초밥 뷔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쿠우쿠우’가 조선일보 창간 105주년을 기념해 개최되는 ‘제6회 한국의 최고경영대상’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한 ‘한국의 최고 경영대상’은 코로나19 이후 장기화된 경기 침체와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도 끊임없는 혁신과 성장을 이룬 기업·기관·단체 및 최고경영자의 우수한 경영 성과를 조명하고, 이를 통해 국민과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된 행사다.
특히 여성가족부장관상은 사회적 약자에 대한 적극적 관심과 관련 활동을 통해 사회 발전에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되는 의미 있는 상으로, 쿠우쿠우는 그간의 나눔 활동과 지역사회 기여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쿠우쿠우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역 취약계층과 아동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식사 후원과 기부를 지속해오고 있으며, 스포츠·문화 활성화와 지역 사회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사회적 약자를 위한 실질적인 후원에 앞장서고 있다.
이현재 쿠우쿠우 전무이사는 “작은 실천이 모여 더 나은 내일을 만든다는 믿음 하나로 꾸준히 실천해온 일들이 이렇게 큰 상으로 돌아와 송구스럽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 실천과 나눔 활동을 통해 따뜻한 외식 문화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제6회 한국의 최고 經營大賞’ 시상식은 7월 16일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수상 기업과 기관의 경영 사례를 발표하고 조선미디어의 다양한 매체를 통해 성공 사례를 대내외적으로 소개한다.